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4주동안 몸 컨디션이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괜시리 회사가 끝나면 집에 와서 무기력한 기분이 많이 들고, 집에 있다보니 계속 졸음이 많이 쏟아지게 되어 아무런 공부를 하고 싶지 않더라고요. 안그래도 힘든 나날들 중에 시장 상황은 더욱 안좋아지고 물가는 계속 상승하는 이런 시점에서 제가 하는 일이 많이 어렵고 머리가 제대로 돌지 않고 뭔가 정체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얘기하지만 제가 무슨 얘기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대화를 나누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 부분이 있었고, 그런 부분이 최근 1달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에 돌아와서는 많이 정상화가 되었습니다.

 


 

그냥 지금 힘든게 아닌가? 왜 코로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을 작성했나? 

누구나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가장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니까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군대에서도 자기 일이 가장 힘들고 자신에게 처한 일이 부당하다고 느끼는 것만큼, 돈 받고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는 회사에서도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다른 점을 느꼈습니다. 최근에 지인분들과 제가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많은 분들께서 코로나 확진이 되었고, 코로나 백신을 확진 이후에 접종받지 못한 저로써 뭔가 불길함을 많이 느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증상은 무언가 확신이라고 들었던 사유는 바로 열이 수시로 나고, 목감기 증상이 너무 빈번하게 일어났던 것이었습니다.

코로나의 전형적인 증상, 그리고 제가 이전에 겪었던 증상들은 모두 잦은 발열과 인후통이었습니다. 이후에도 코로나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고 완쾌되기 전까지 목감기가 심했던 증상이 자가키트를 하지 않아도 제 몸이 스스로 느끼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도 알게 모르게 코로나에 걸렸다고 감지를 한 것입니다.

 


 

증상은 얼마나 지속되었는가? 증상은 무엇인가?

사실 지금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주기적으로 코가 막히고 일하다가도 답답함을 느껴 환가를 시켜도 그 불편함이 가시지 않습니다. 그래서 휴지를 옆에 달고 살고 있고, 다른 사람들과 얘기를 하거나 밖에 걸어다니면 콧물이 나는게 아닌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코가 막힙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발열과 가래가 자주 생기고 일상 생활이 답답했습니다. 자유 시간에도 무언가 무기력하고 일이 없을때도 종종 내가 일을 잘 하고 있는지 의심이 되었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코로나의 후유증으로 불안감을 느끼고 정신적으로 피폐함을 느끼는 것도 일부 인원들에게서 발생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시간을 버텼고, 지금은 몸 상태가 어떤지?

무기력한 와중에 저는 유투브 플랫폼과 다른 분들이 올린 글들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안그래도 팍팍한 삶 속에서 저를 위로해준건 물론 제 주변 지인들과 같이 이겨내자라는 마인드가 가장 강했지만, 여러 콘텐츠를 참고하면서 스스로 위안하고 이게 지속되지 않을꺼라는 믿음이 강했습니다. 

물론 휴식하며 드라마도 많이 보았고, 새롭게 나온 신작들 그리고 영화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렇게 휴식한 결과 지금 몸 상태는 이전과 비슷하게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과 뒤이어 2차 코로나 확진과 유사한 증상을 느끼며

진짜 모두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인간이 환경에 적응하는 동물이고 혼자 있을 때는 나약하다고 하지만 그런 우울감은 여러 사람이 모이며 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신도 현재 만연하고 접종받으면 되는 실정입니다. 몸이 나약하다고 마음까지 나약해지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1번이 어렵고 그 다음이 어려운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증상이 그냥 제가 몸 컨디션이 좋지 않고, 과하게 생각하여 2차 코로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독감 및 추워지는 날씨 속에 유행이 된 것은 부정할 수 없고, 주변에 확진된 분들이 많다보니 자연스레 걸렸다고 인지하는게 당연합니다. 그런 시기를 견디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그간 못디딘 한 발을 내딛을 수 있는 것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