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uthor: 니용

 


 

저는 아무래도 이미지 캡쳐를 하거나 웹에서 이미지 저장을 하는 경우 주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캡처 도구'를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매번 시작버튼 -> '캡처' 검색하는 일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어서 단축키로 지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요없으신 분은 그냥 이 글을 넘겨주셔도 되요.

 

 

 

시작 메뉴는 캡처가 안되서 사진으로...

 

시작 버튼 -> '캡처' 를 검색하면 이렇게 뜹니다. 여기서 '파일 위치 열기' 클릭


이것도 캡처가 안되네요

 

 

캡처 도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 클릭

 

 

 

바로 가기 탭 클릭 -> 바로 가기 키(K) 에 원하는 키 입력

저는 집에서는 macOS를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단축키가 'Shift + Alt + 4' 와 키배열이 똑같아서 안헷갈리게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후 '적용'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눌러 나옵니다.

그리고 단축키 입력하신대로 키조합을 주면!

 

 

너마저 캡처하긴 힘들었다

 

 

이상 제가 윈도우 기본 툴인 '캡처 도구' 사용하는 법이었습니다! 깨알 꿀팁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